이번 글은 일본 오사카 오코노미야키 맛집 추천으로 우사기야(うさぎや) 식당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네토라보 조사대‘ 랭킹에서 일본 오사카부 인기 야키소바 랭킹 TOP10에서 영광스러운 1위 선정된 식당입니다(2023년 12월 시점).
뿐만 아니라 일본 맛집 사이트로 유명한 타베로그(Tabelog)에서 오사카 야키소바 랭킹 2위, 야후 기사, 신문, TV에서도 소개된 적 있습니다(2023년에만).
관광객 많은 신세카이 위치지만 일본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하니 오사카 꼭 먹어야 할 음식리스트에 추가해도 좋습니다.
ON THIS PAGE
오사카 오코노미야키 맛집
랭킹 1위 ‘우사기야(うさぎや)‘
제가 실제로 방문한 바로는 우선 한 마디 정리하면 ‘재방문할 의사 충분하다’입니다.
실내 분위기 좋고, 넓고, 사장님은 친절하며 가장 중요한 음식 맛도 좋았습니다.
지금부터 현장 사진과 함께 보겠습니다.
우사기야(うさぎや) 식당 소개
식당명: 우사기야(うさぎや)
지하철역: 오사카 에비스초역 근처
위치: 1 Chome-14-5 Ebisuhigashi,
Naniwa Ward, Osaka, 556-0002 일본
영업시간: 매일 오후 12:00~20:00
(매주 목요일 휴무)
주 메뉴: 오코노미야키, 야키소바
에비스초역 3번 출구 코 앞에 위치한 우사기야 식당은 화려한 장식 없이도 공공연히 알려진 맛집입니다.
식당 바로 보이는 위치에 메뉴판이 붙어있고 그곳엔 오코노미야키와 야키소바 종류가 적혀있습니다.
관광객 입장에선 당연히 둘 다 맛보아야겠죠? 저는 오픈런해서 가장 먼저 입장했습니다.
실내 분위기 및 특징
실내는 넓었습니다. 중앙은 넓고 긴 철판과 테이블석이 마련돼 있고 결코 연기가 쌓일 수 없는 큰 통풍기가 천장에 연결돼 있습니다.
바 테이블석은 사장님과 직접 소통하고 요리하는 모습을 직관할 수 있으니 매력적이었지만 저는 혼자 방문한 게 아니라서 조용한 구석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그런데 일본 사람들은 저희 좌석이 명당이라고 합니다. 운이 좋았네요.
먹기 시작할 때쯤 테이블은 이미 만석이었고 음악은 틀지 않아 사람들의 목소리가 공간을 가득 채웠습니다.
부부가 운영하는 식당이었고 매우 친절하게 응대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메뉴판
*확대하면 글자가 잘 보입니다
관광객 많은 신세카이 식당이라 그런지 완벽한 한국어 메뉴판이 있습니다.
오코노미야키와 야키소바에 어떤 메인 재료를 넣을지 충분히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다양하게 맛보기 위해 오코노미야키 믹스, 우동모던야키 믹스, 야키소바 믹스로 주문했습니다.
달리 말하면 비싼 메인 메뉴를 전부 주문했습니다(맥주와 음료는 덤).
대표 메뉴 음식
우선 주류부터 주문했습니다. 생맥주 두 잔과 병으로 된 코카콜라입니다.
일본에서 마시는 생맥주야 두 말할 것 없이 부드럽고 시원하며 탄산감이 좋았습니다.
각 테이블마다 세팅된 기본 소스는 마요네즈와 매콤한 가루, 감태 가루와 가쓰오부시 가루가 있습니다.
건조하게 간 가루라서 맛은 딱히 없고, 저는 비주얼적으로 살짝 뿌리기만 했습니다.
야키소바
먼저 야키소바입니다. 새우, 돼지고기, 오징어가 들어간 믹스로 주문했는데 사실 이건 더 특별합니다.
바로 기본 면+우동 면이 더해진 야키소바인데요.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최고의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맛은 제 기준으로 종합 9/10 점입니다.
면발에 간이 깊이 스며들었고 과하게 짜거나 달지 않습니다. 믹스 재료는 평범하지만 다양하니 전체적으로 맛있었구요.
양배추 숨은 제대로 죽었으며 덜 익은 부분도 없습니다. 굵고 얇은 면이 섞여 식감이 다르니 확실히 특색 있고 좋았습니다.
다만 -1점은 제 기준으로 조금 불은 면발 같았습니다. 면발이 살짝 퍽퍽했고 해산물도 더 신선하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맛있었지만 최대한 솔직하고 객관적인 점수를 매겼습니다. 9점이면 저는 무조건 재주문할 음식입니다.
오코노미야키
우동모던야키 믹스
오코노미야키+우동 면발이 더해진 모던야키입니다.
부재료는 믹스로 선택했고 위에 마요네즈는 제가 셀프로 뿌렸습니다(예쁜 비주얼 실패).
바닥은 살짝 누른 우동 면발이 돼서 바삭했고 중간부터 윗면은 촉촉하니 아주 맛있습니다.
맛은 제 기준으로 종합 10/10 점입니다.
솔직히 지금까지 먹어본 오코노미야키 중 1등은 아닙니다. 다만 밸런스가 완벽해서 만점입니다.
신선한 해산물, 상태 좋은 감태 가루, 특별한 마요네즈, 직접 기계로 뽑은 면발, 몇 시간 끓인 수제 소스 같은 걸 바라지 않는 한 말이죠.
익힘, 간, 비율 등이 훌륭했고, 다음에 또 오사카 방문하면 재방문 재주문 의사 충분합니다.
오코노미야키 믹스
이것은 기본 오코노미야키 믹스입니다. 우동 사리가 들어가지 않은 음식이죠.
저는 우동모던야키와 비슷한 맛일거라 생각했는데 완전 다릅니다.
맛은 제 기준으로 종합 10/10 점입니다.
해산물과 양배추가 더 들어가서 씹는 식감이 전혀 달랐고, 한국 전 먹을 때 바삭한 식감이 떠오르는 바닥 면을 가졌습니다.
우동모던야키와 비교할 수 없는 다른 메뉴 같았습니다. 매우 맛있으니 꼭 주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서비스
사장님이 이동하시다가 실수로 저희와 부딪혔습니다.
분명 실수였지만 문제는 옷에 어떤 얼룩이 생겼다는 겁니다.
뚜렷하게 보이는 이 얼룩은 분명 오늘 여행하는 내내 신경쓰일 만한 크기였습니다.
그러나 명백한 실수임을 알기에 웃으며 괜찮다고 말씀드렸더니 잠시 후 어묵을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거듭 미안하다며 물티슈로 닦아주시는데 오히려 죄송스러웠습니다.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다는 걸 다시 느낀 순간입니다.
솔직 방문 후기
모든 게 만족스러웠지만 솔직히 단점은 있었습니다. 바로 청소인데요.
테이블과 바닥 청소가 조금 미흡했습니다. 테이블엔 전 날 먹고 남은 음식이 건조된 상태로 붙어있었습니다.
저희가 당일 첫 손님이므로 전 날 마감이 미흡했던 것이고, 철판 모서리도 굳은 소스가 남아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닥은 묵은 떼가 쌓여서 검은 색으로 본래 모습을 잊었습니다.
이 외 모든 것은 완벽합니다. 테이블은 10초만 투자해서 직접 닦아도 되는 부분이라 재방문 고려되는 요소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랭킹 TOP 1위 선정된 오사카 오코노미야키 맛집 우사기야(うさぎや) 식당을 소개했습니다.
오코노미야키와 야키소바가 정말 맛있으니 방문하시면 꼭 세트로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
-오사카 디저트 맛집 리스트 BEST 6
-오사카 베이커리 맛집 BEST 3 모음
-오사카 도톤보리 길거리음식 5가지 모음
-오사카 고기덮밥 맛집 BEST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