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가면 편의점은 필수입니다! 로손,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등 한국 편의점과 다른 상품을 볼 수 있는데 그 중 일본편의점 맥주 종류를 총정리했습니다.
참고로 일본편의점 푸딩이나 컵라면, 돈키호테 쇼핑리스트 추천 정리한 글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일본쇼핑 게시판(클릭)‘을 참고해주세요.!
기린 이치방 시보리 캔맥주
ON THIS PAGE
일본 편의점 맥주 종류 및 순위
(로손,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일본은 19세기부터 맥주를 생산했고 대표적으로 아사히, 기린, 삿뽀로, 선토리가 유명한 일본 맥주 4대 회사입니다. 이 외에도 어떤 맥주가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을까요?
15.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향기 에일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중 <향기> 에일이 15위로, 알코올 도수 6% 캔맥주입니다.
과일 맛이 느껴지고 캔맥주 특유의 덣은 맛이 입에 남지 않습니다. 몰츠가 원래 농후한 맛이 있는데 거기에 윤택한 홉의 향기를 더한 맛으로 입 안에 퍼지는 기분이 좋습니다.
14. 하이네켄
하이네켄은 23년 서울 팝업스토어 여러곳을 낼 만큼 여전히 인기 많은 맥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맥주 특유의 쓴 맛이 전혀 없고 어떤 음식과 마셔도 조화롭습니다. 일본이 아니라 한국이라면 훨씬 더 높은 순위에 들었을 맥주라고 생각합니다.
13. 오리온 드래프트 맥주
오키나와 여행가면 무조건 마시게 되는 추천 맥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상쾌한 맛이 확 느껴지고 오키나와 요리나 포도 등에 정말 잘 어울리는 맥주입니다. 더운 여름 날 판매율이 특히 높은 오리온 드래프트 맥주가 13위 되겠습니다.
12. 삿포로 GOLD STAR
삿포로 골드 스타는 독일 바이에른산 아로마 홉을 일부 사용하고 더블 디콕션법으로 목넘김이 강한 맥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캔맥주인데 홉의 향기와 과일 맛이 잘 느껴져서 인기 순위 12위를 차지했습니다.
11. 기린 제일 잘 짜낸 홉 생맥주
기린의 이 맥주는 2021년 계절 한정 맥주가 대박나면서 판매 실적이 확 올랐는데,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목넘김이 가볍고 신선한 과일 향과 갓 구운 홉이 느껴지는 맥주로 특히 계절 한정 맥주 때는 대체할 수 없는 맥주 중 하나였습니다.
10. 기린 클래식 라거
클래식이라는 말 만큼 안정감 있는 맥주가 어디 있을까요? 알코올 도수 4.5% 캔맥주입니다.
감칠맛과 쓴 맛의 균형이 좋고 어떤 개성은 없지만 그래서 안정적인 맛으로 훌륭한 라거 중 하나입니다.
9. 삿포로 라거 맥주
140년 넘는 역사에 가장 오래된 맥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열처리 맥주가 아니면 낼 수 없는 맛, 추억의 맛, 깔끔한 목넘김으로 오랜 팬을 유지하고 있는 라거입니다.
8. 삿포로 에비스 맥주
압도적인 밸런스를 가졌다는 프리미엄 맥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확실한 감칠맛, 적당한 쓴 맛과 홉의 향기, 풍부한 느낌을 주는 에비스 맥주는 부드럽지만 살짝 무거운 느낌까지 가진 맥주입니다.
7. 삿포로 클래식
삿포로 클래식 또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맥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클래식이라 부르는 이유는 다른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맥아 100%로 만들었기 때문이라는데, 일반 삿포로 맥주보다 탄산이 조금 적되 더 부드러운 게 특징입니다.
6.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고급스럽고 아이스크림이나 초콜릿 등 달콤한 디저트에 특히 잘 어울리는 맥주로, 알코올 도수 5.5% 캔맥주입니다.
쓴 맛이 적고 향기가 좋은 맥주지만 저는 일본에서 생맥주로 맛보다가 아쉬움을 느껴서 캔맥주는 안 마셔봤습니다. 그래도 정말 높은 인기로 6위를 차지한 몰츠 맥주입니다.
5. 기린 이치방 시보리
100% 보리 맥주이고 향이 풍부하고 상당히 묵직한 편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상쾌한 느낌의 드라이맥주와는 달라서 일본에서는 아저씨 맥주라고 불리지만 매니아층은 확고합니다. 묵직한 맥주를 좋아하시면 추천드립니다.
4. 기린 라거 맥주
1888년부터 시작한 맥주이고 기린 이치방 시보리보다 102년 더 먼저 출시한 오리지널입니다. 진짜 아저씨 맥주는 이것일지도..?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흡이 가져오는 쓴 맛이 길게 남아 예전에는 어른이 마시는 술이라 불렸습니다. 연세 있으신 분들은 여전히 이 맥주를 사랑해서 상위권에 계속 머물고 있는 것 같습니다.
3. 삿포로 생맥주 블랙 라벨
어떤 날이든 항상 잘 어울리는 맥주를 고르자면 삿포로 블랙 라벨입니다.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범용성이 매우 높은 맥주로, 깔끔하면서 적당히 쓴 맛도 있는 딱! 일본 맥주의 평균입니다. 안정감 있고 질리지 않아 일본 사람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 아사히 슈퍼 드라이
아사히는 편의점, 슈퍼 등 언제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는 맥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언제 마셔도 좋은 맛, 밸런스가 가장 잘 잡혔고 많은 사람들이 1등이라 내세울 만큼 초 인기 상품입니다. 초보자용 맥주로 추천할 만큼 대중적인 맛을 잘 사로잡은 맥주입니다.
1. 아사히 슈퍼 드라이 나마죠키캔
대망의 1위는 예상하셨겠지만 아사히 슈퍼 드라이 나마죠키캔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죠키캔은 거품이 쏟아지는 타입으로 한국에서도 대 히트를 냈습니다. 뚜껑 따면 크림이 팍 올라오는데 독보적이고 매우 깔끔한 맛으로 상큼하니 인기가 정말 좋습니다.
이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4년간 연구개발에 투자했다고 하네요, 통상 캔맥주는 뚜껑을 땄을 때 거품이 나지 않도록 기술을 적용하는데 이건 그 반대로 넘치게 만든 케이스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일본 편의점 맥주 순위 TOP 15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캔맥주는 생맥주의 하위 호환이지만 관리가 쉽고 가격도 저렴하고, 편의점에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을 지녔습니다.
저 역시 여행가면 매일 밤 챙기는 게 편의점 캔맥주일 만큼 좋아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맥주가 가장 마음에 드셨나요?
참고:
-일본 편의점 푸딩 종류 추천
-돈키호테에서 꼭 사야할 쇼핑리스트 추천템
-오사카 돈키호테 및 동네마트 쇼핑 위치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