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편의점 맥주 종류 및 순위 TOP 15 (로손,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수정일ㅣ

일본여행가면 편의점은 필수입니다! 로손,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등 한국 편의점과 다른 상품을 볼 수 있는데 그 중 일본편의점 맥주 종류를 총정리했습니다.

참고로 일본편의점 푸딩이나 컵라면, 돈키호테 쇼핑리스트 추천 정리한 글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일본쇼핑 게시판(클릭)‘을 참고해주세요.!

일본 편의점에 어떤 맥주가 있을까 일본 편의점 맥주 순위 TOP 15! 썸네일 복사

기린 이치방 시보리 캔맥주

일본 편의점 맥주 종류 및 순위
(로손,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일본은 19세기부터 맥주를 생산했고 대표적으로 아사히, 기린, 삿뽀로, 선토리가 유명한 일본 맥주 4대 회사입니다. 이 외에도 어떤 맥주가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을까요?

15.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향기 에일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향기 에일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중 <향기> 에일이 15위로, 알코올 도수 6% 캔맥주입니다.

과일 맛이 느껴지고 캔맥주 특유의 덣은 맛이 입에 남지 않습니다. 몰츠가 원래 농후한 맛이 있는데 거기에 윤택한 홉의 향기를 더한 맛으로 입 안에 퍼지는 기분이 좋습니다.

14. 하이네켄

하이네켄

하이네켄은 23년 서울 팝업스토어 여러곳을 낼 만큼 여전히 인기 많은 맥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맥주 특유의 쓴 맛이 전혀 없고 어떤 음식과 마셔도 조화롭습니다. 일본이 아니라 한국이라면 훨씬 더 높은 순위에 들었을 맥주라고 생각합니다.

13. 오리온 드래프트 맥주

오리온 드래프트 맥주

오키나와 여행가면 무조건 마시게 되는 추천 맥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상쾌한 맛이 확 느껴지고 오키나와 요리나 포도 등에 정말 잘 어울리는 맥주입니다. 더운 여름 날 판매율이 특히 높은 오리온 드래프트 맥주가 13위 되겠습니다.

12. 삿포로 GOLD STAR

삿포로 GOLD STAR

삿포로 골드 스타는 독일 바이에른산 아로마 홉을 일부 사용하고 더블 디콕션법으로 목넘김이 강한 맥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캔맥주인데 홉의 향기와 과일 맛이 잘 느껴져서 인기 순위 12위를 차지했습니다.

11. 기린 제일 잘 짜낸 홉 생맥주

기린 제일 잘 찌낸 홉 생맥주

기린의 이 맥주는 2021년 계절 한정 맥주가 대박나면서 판매 실적이 확 올랐는데,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목넘김이 가볍고 신선한 과일 향과 갓 구운 홉이 느껴지는 맥주로 특히 계절 한정 맥주 때는 대체할 수 없는 맥주 중 하나였습니다.

10. 기린 클래식 라거

기린 클래식 라거

클래식이라는 말 만큼 안정감 있는 맥주가 어디 있을까요? 알코올 도수 4.5% 캔맥주입니다.

감칠맛과 쓴 맛의 균형이 좋고 어떤 개성은 없지만 그래서 안정적인 맛으로 훌륭한 라거 중 하나입니다.

9. 삿포로 라거 맥주

삿포로 라거 맥주

140년 넘는 역사에 가장 오래된 맥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열처리 맥주가 아니면 낼 수 없는 맛, 추억의 맛, 깔끔한 목넘김으로 오랜 팬을 유지하고 있는 라거입니다.

8. 삿포로 에비스 맥주

삿포로 에비스 맥주

압도적인 밸런스를 가졌다는 프리미엄 맥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확실한 감칠맛, 적당한 쓴 맛과 홉의 향기, 풍부한 느낌을 주는 에비스 맥주는 부드럽지만 살짝 무거운 느낌까지 가진 맥주입니다.

7. 삿포로 클래식

삿포로 클래식

삿포로 클래식 또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맥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클래식이라 부르는 이유는 다른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맥아 100%로 만들었기 때문이라는데, 일반 삿포로 맥주보다 탄산이 조금 적되 더 부드러운 게 특징입니다.

6.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고급스럽고 아이스크림이나 초콜릿 등 달콤한 디저트에 특히 잘 어울리는 맥주로, 알코올 도수 5.5% 캔맥주입니다.

쓴 맛이 적고 향기가 좋은 맥주지만 저는 일본에서 생맥주로 맛보다가 아쉬움을 느껴서 캔맥주는 안 마셔봤습니다. 그래도 정말 높은 인기로 6위를 차지한 몰츠 맥주입니다.

5. 기린 이치방 시보리

기린 이치방 시보리

100% 보리 맥주이고 향이 풍부하고 상당히 묵직한 편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상쾌한 느낌의 드라이맥주와는 달라서 일본에서는 아저씨 맥주라고 불리지만 매니아층은 확고합니다. 묵직한 맥주를 좋아하시면 추천드립니다.

4. 기린 라거 맥주

기린 라거 맥주

1888년부터 시작한 맥주이고 기린 이치방 시보리보다 102년 더 먼저 출시한 오리지널입니다. 진짜 아저씨 맥주는 이것일지도..?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흡이 가져오는 쓴 맛이 길게 남아 예전에는 어른이 마시는 술이라 불렸습니다. 연세 있으신 분들은 여전히 이 맥주를 사랑해서 상위권에 계속 머물고 있는 것 같습니다.

3. 삿포로 생맥주 블랙 라벨

삿포로 생맥주 블랙 라벨

어떤 날이든 항상 잘 어울리는 맥주를 고르자면 삿포로 블랙 라벨입니다.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범용성이 매우 높은 맥주로, 깔끔하면서 적당히 쓴 맛도 있는 딱! 일본 맥주의 평균입니다. 안정감 있고 질리지 않아 일본 사람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 아사히 슈퍼 드라이

아사히 슈퍼 드라이

아사히는 편의점, 슈퍼 등 언제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는 맥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언제 마셔도 좋은 맛, 밸런스가 가장 잘 잡혔고 많은 사람들이 1등이라 내세울 만큼 초 인기 상품입니다. 초보자용 맥주로 추천할 만큼 대중적인 맛을 잘 사로잡은 맥주입니다.

1. 아사히 슈퍼 드라이 나마죠키캔

아사히 슈퍼 드라이 나마죠키캔

대망의 1위는 예상하셨겠지만 아사히 슈퍼 드라이 나마죠키캔으로, 알코올 도수 5% 캔맥주입니다.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죠키캔은 거품이 쏟아지는 타입으로 한국에서도 대 히트를 냈습니다. 뚜껑 따면 크림이 팍 올라오는데 독보적이고 매우 깔끔한 맛으로 상큼하니 인기가 정말 좋습니다.

이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4년간 연구개발에 투자했다고 하네요, 통상 캔맥주는 뚜껑을 땄을 때 거품이 나지 않도록 기술을 적용하는데 이건 그 반대로 넘치게 만든 케이스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일본 편의점 맥주 순위 TOP 15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캔맥주는 생맥주의 하위 호환이지만 관리가 쉽고 가격도 저렴하고, 편의점에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을 지녔습니다.

저 역시 여행가면 매일 밤 챙기는 게 편의점 캔맥주일 만큼 좋아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맥주가 가장 마음에 드셨나요?

참고:

-일본 편의점 푸딩 종류 추천
-돈키호테에서 꼭 사야할 쇼핑리스트 추천템
-오사카 돈키호테 및 동네마트 쇼핑 위치 총정리

평점 만족도

매달 평점 높은 게시물의 댓글은 추첨 통해 선물 증정!

평균 평점 : 0 / 5. 투표 수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주목할 만한 데이트코스

돌싱글즈5 출연진 직업 나이 총정리

“매주 최신 업데이트 中“ 이번 글에서는 돌싱글즈5 출연진 정보 직업 ...

5월 성수 팝업스토어 이벤트 행사 7가지 2편 (24년)

2024년 성수 팝업스토어 5월 이벤트 행사 데이트 코스 서울 놀거리 ...

이치란 라멘 황금레시피 조합 주문 방법

이번 글은 이치란 라멘 황금레시피 조합 주문 방법과 식당 이용 ...

여성 원피스 추천, 예쁜 롱원피스 브랜드 5곳 모음

여성스러운 롱원피스 찾는 분께 추천할 롱원피스 브랜드 5곳 모아봤습니다. 비싸고 ...
더 많은 놀거리 찾기
알림 설정
알림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