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사카 맛집으로 우메다 일식 카레 ‘상등카레’에 방문했습니다.
상등카레는 현지인 맛집은 아니지만 한국인 입맛에 잘 맞춰서 인기가 좋은일본식 카레 전문점입니다.
단일 메뉴로 카레만 집중해서 팔고 특히 새우 카레는 튀김이 바삭하고 맛있어서 구글 리뷰만 500개 이상, 평점이 4.3점을 찍은 오사카 맛집 중 하나입니다.
ON THIS PAGE
오사카 맛집
우메다 일식 상등카레 소개
상등카레 본점
(上等カレー 本店)
📍위치 : 6 Chome-14-9 Fukushima,
Fukushima Ward, Osaka, 553-0003 일본
/ 오사카 우메다역, 후쿠시마역 근처
⏱영업시간
월~토 11:00 ~ 22:30
일요일만 11:00 ~ 21:30
(B.T 16:00 ~17:00)
먼저 저를 한 줄로 소개할게요! 일본 현지인 및 유학생과 교류하며 매년 일본 여행중인 데이트곰입니다.
일본여행갈 때 아쉬움 없는 일정되도록 저만의 계획, 핫한 소식, 찐 로컬맛집 소개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카테고리를 확인해주세요🤗
오사카 우메다 상등카레 소개
상등카레(上等カレー) 를 이번에 조사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순차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상등카레’ 점포의 탄생
1983년, 수타 우동집으로 창업 시작한 사장님은 손님을 기다리지 않고 제공할 수 있는 카레라이스에 매력을 느끼고 카레 우동 전문점으로 개업했습니다.
1995년, 카레 전문점 ‘상등카레’ 식당을 개업하고 현재 전국에 50개 넘는 점포를 만들게 됩니다.
그러나 그 수 많은 카레집들 가운데 시작점이자 본점이 제가 방문한 이곳, 상등카레 본점입니다
●‘상등카레’라는 점명의 유래
‘상등카레’ 이름 탄생은 카레에 들어가는 재료가 국산으로 고집한 상등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맛있는 카레를 만들겠다는 고집을 보여줌으로서 장인 정신을 보여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상등카레’의 다양한 상호명 존재
상등 카레는 후쿠시마 상등 카레, 상등 카레 BR 등 다양한 간판이 있습니다.
‘상등카페 BR’ 는 가격을 낮추기 위해 원가를 낮춘 식당이고, 다른 점포는 전부 같은 루를 사용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루(Roux) 라는 것은 밀가루와 지방을 함께 끓여 소스를 걸쭉하게 만드는 데 사용되는 혼합물로, 만들기 어렵고 색깔에 따라 화이트 루, 브라운 루 등 다양한 명칭이 붙는 식재료입니다
즉, 같은 재료를 사용하는 위 6곳 점포들은 전부 한 회사에서 관리 운영되고 있습니다(이름만 다른 프랜차이즈 개념).
자세한 점포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得正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우메다 상등카레 실내
실내는 바 형태로 길게 이어져있고 별도의 테이블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올드한 인테리어와 소품이지만 전통 있는 식당이고 노 부부가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세월이 함께 흐른 카레 식당입니다.
끝 벽엔 각종 싸인이 붙어있는데 어떤 연예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주문은 식권 자판기가 있어서 식권 발매 후 사장님께 갖다드리는 시스템입니다.
카레 메뉴만 있고 읽기 쉽도록 한국어 번역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새우튀김 카레라이스 1,200엔
돼지고기 커틀릿&치즈 카레라이스 1,100엔
돼지고기 커틀릿 카레라이스 1,000엔
치즈 카레라이스 900엔
카레라이스(기본) 800엔
카레 소스 리필 200엔
곱빼기 200엔
새우튀김 3개 추가 400엔
치즈 추가 100엔
스프 120엔
카레 소스 포장 (2인분짜리) 1,000엔
우롱차 300엔
병맥주 500엔
제가 주문한 메뉴는 새우튀김 카레라이스, 돼지고기 커틀릿(돈까스) 카레라이스입니다.
새우와 돈까스 카레라이스 메뉴
기본 반찬은 통통하고 큰 락교와 단무지 장아찌가 있었습니다.
새우튀김 카레라이스 1,200엔
가장 인기 많은 메뉴는 돼지고기 커틀릿(돈까스) 카레라이스입니다. 그러나 새우튀김도 인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소스를 뿌렸지만 아주 단단하고 바삭한 튀김 식감과 속에 커다랗고 빈틈없이 꽉 찬 새우를 보면 재방문해도 새우튀김은 추가 주문할 것 같습니다.
카레는 맵거나 너무 달지 않았고 뒷맛에 느껴지는 향신료가 정말 좋습니다.
가격은 솔직히 미묘하게 비싼 감이 있지만 일본 여행와서 점심에 밥이 생각나는 분은 이곳 카레 식당 정말 추천드립니다.
돼지고기 커틀릿 카레라이스 1,200엔
같은 카레를 썼기 때문에 돼지고기 커틀릿(돈까스)만 말씀드리자면 한입 사이즈로 썰어주셔서 좋고 누린내가 전혀 없습니다.
100엔 더하면 치즈도 추가 가능한데 치즈 조합도 좋을 것 같은 맛입니다.
고기가 무척 부드럽고 밥 양도 딱 좋아서 대 만족입니다.
한국 오뚜기 카레 맛에 익숙해진 제 입에 새로운 일식 카레 맛이 들어와서 기분좋은 한 끼였습니다.
참고:
오사카 디저트 맛집 리스트 BEST 6
오사카 맛집 야키토리 전문점
오사카 맛집 역대급 고기덮밥 전문점
오사카 베이커리 맛집 BEST 3